공지사항

공지사항

판다디자인 입니다. 15년 이상의 퍼블리셔, 프론트엔드 디자이너가 까페24를
이용하시는 많은 분들께 멋진 디자인을 제작해 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.

첫번째로 선보인 '러블리' 디자인을 시작으로 까페24의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
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팀이 되겠습니다.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디자인 스킨 구매시 유의할 점   administrator
작성자 (ip:)
  • POINT 0점  
  • DATE 2016-02-25
  • VOTE  추천하기
  • READ 1741

안녕하세요 판다디자인 입니다.


이번에 세번째 스킨을 만들면서 사이트도 테스트삼아 리뉴얼 해봤습니다.

쓰기 편리하긴 한데 상점 운영자분들에겐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.


이번 글은 카페24 디자인 스킨을 구매하실때 유의할 점에 대해서 작성합니다.

뭐 디자인이 별 다를거 있겠어라고 하시는 분들고 계시겠지만, 생각보다 카페24의 프레임워크는 복잡합니다. ( 일반인 기준 )

이를 다 지키면서 스킨을 제작하는 팀이 얼마나 많은지는 모르겠지만, 스킨을 구매하실때에는 반드시 이러한 부분들 꼼꼼하게

체크하고 난 후, 구매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글 적습니다.


1. ie8버전을 지원하는가 ?

   - 정말 없을 것 같은 이 버전도 사용자들이 있습니다. ( 30대 이후의 사람들이 고객인가에 대한 생각 )


2. 장바구니, 결제, 마이페이지, 회사소개 등등의 페이지들이 스킨이 맞게 디자인 되었는가 ?

   - 거의 대부분의 스킨들이 이러한 세세한 부분들이 디자인 되어 있지 않습니다.

   - 이런 부분들이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, 사용자 입장에서는 뭔가 사이트가 엉성해 보입니다.



 

 



3. 운영하기 편리하도록 스킨을 제작해두었는가 ?

   -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, 은행정보, 푸터 이미지, 각 페이지 마다 붙어 있는 이미지들이 많으면 운영이 굉장이 힘듭니다.

   - 스킨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디자인에 대한 공수를 줄이고자 함인데, 한번 구매하고 난 후 손이 더 많이 갑니다.

   - 생각보다 사이트는 수정할일이 많습니다. 얼마나 자동화 / 혹은 구조적으로 편리하게 제작되었는가를 보시길 바랍니다.



 


4. 디자이너 인력이 부족하다면, 텍스트 위주의 스킨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.

   - 배너를 바꾸는 일은 보통 귀찮고 많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.

   - 배너를 편리하게 관리하게끔 구성되어 있거나, 텍스트 위주의 스킨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
5. 상점 운영에 대한 디자인이 확장성 있게 제작 되었는가 ?

   -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. 디자인을 구매했는데, 상품 옵션이 구매자가 원하는 부분은 디자인 되지 않았다거나,

     혹은 쿠폰이나 자체 행사를 하고 싶은데, 디자인을 넣어도 화면에 출력되지 않는다거나 하는 부분입니다.

     기 운영자분들은 이런 부분 다 알고 계시겠지만,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카페24가 지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.

   - 때문에 굉장히 확장성 있게 디자인 해야하며, 운영 변수에 대해서 깊게 고민한 디자인을 구매해야 합니다.




 



6. 디자인과 프로그램을 함께 다루어본 입장에서 본다면..

   - 카페24의 스마트 디자인 및 기타 모듈들은 생각보다 훨씬 잘 되어 있습니다.

     디자인 확장성에 대한 고민을 상당히 많이 한 것으로 보이며, 그만큼 꼼꼼하게 디자인 해야 합니다.

   - 쇼핑몰을 자유자제로 운영하고 싶다면, 정말 확장성 있는 스킨을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.

   - 위와 마찬가지로, 다른 스킨으로 옮겨 갈때도 상점의 정보들이 구조화 되어 있지 않다면 고생할 수 있습니다.

   - 그 외의 부분들은 저도 공부중입니다. : P



판다디자인은 아직도 초심자의 눈으로 꼼꼼하게 디자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만약 다른 스킨을 구매하시더라도, 반드시 위 부분들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.


감사합니다 : D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비밀번호 확인 취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