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
공지사항

판다디자인 입니다. 15년 이상의 퍼블리셔, 프론트엔드 디자이너가 까페24를
이용하시는 많은 분들께 멋진 디자인을 제작해 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.

첫번째로 선보인 '러블리' 디자인을 시작으로 까페24의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
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팀이 되겠습니다.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[ 필독 ] 배너관리v2, 포토리뷰 이슈에 대한 안내 및 작업 일정   administrator
작성자 (ip:)
  • POINT 0점  
  • DATE 2021-09-09
  • VOTE  추천하기
  • READ 694

안녕하세요.

판다씨 입니다.




카페24에서 오래간 공지해왔던, 케케묵은 앱을 정리하는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.

https://service-api.echosting.cafe24.com/Shopboard/index.php?url=BoardView&no=345560&bbs_no=5


2021년 9월 30일 (목요일) -> 변경됨 2021년 11월 30일 (화요일)  이에 따라 중요 앱으로 자리잡았던 배너관리v2, 포토리뷰 앱이 삭제됩니다. 

따라서 지금 배너관리v2나, 포토리뷰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빨리 교체를 하시거나, 새로운 스킨을 구입하셔야 합니다.

10월 1일부터는 앱 자체가 삭제되기 때문에 사이트가 마치 오류가 난 것 처럼 아무런 배너도 보여지지 않게 됩니다.


1. 포토리뷰

포토리뷰는 대안이 현재는 없는 듯 합니다.

리뷰톡톡이라는 대체앱이 있지만, 유료앱이기 때문에 ( https://store.cafe24.com/kr/apps/793 )

무료로 포토리뷰는 더이상 사용할 수 없을 듯 합니다. ( 너무 아쉽네요 이건 )


2. 배너관리v2

배너관리는 대체앱이 있습니다.

배너관리v3 라는 앱이 제작되었으며, https://store.cafe24.com/kr/apps/2318 )  이 앱으로 대체하라는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.

다만, 리뷰만 봤을때도 v2에서 전혀 개선이 안됐다는 의견이 많기 때문에 저희는 그렇게 추천하진 않습니다.


배너관리v3로 업그레이드

 - 판다씨에서는 이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.

 - 개발자가 상주한다면, 이 방법으로 업그레이드 하셔도 무방합니다.


FTP 방식의 하드코딩 방식으로 변경

 - https://pandacafe.cafe24.com/_sp/sub/manual.html?cate_no=80

 - 이 방법은 앱을 사용하지 않고, 하드코딩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.

 - 실제로 성능만 보자면 이 방법이 가장 빠르고 확실하지만, 너무 불편하죠.


판다씨 배너매니저로 업데이트

 - https://store.cafe24.com/kr/apps/8278

 - 배너관리v2 코드들을 저희가 만든 판다씨 배너매니저의 script로 업그레이드 해드리는 작업입니다.

 - 유료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, 작업량이 워낙에 많다보니 이 방법보다는 새로운 스킨을 구입하시는것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.

 - 만약 커스텀 작업이 너무 많아서, 새로운 스킨을 구입하시기 어려운 상태시라면 게시판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.


 - 이 작업은 2021년 9월 24일 (금요일) -> 변경된 일정 2021년 11월 22일 (월요일)  까지만 신청 받으며, 그 이후에는 신청을 받지 않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.

 * 혹시라도 신청하는 업체가 많아서 진행이 어려운 상태가 되면, 조기에 신청을 마감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
아무쪼록 카페24의 공지가 더 많은 분들에게 전달되어, 

빠른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.





위 내용 확인을 부탁드립니다.


감사합니다 - 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비밀번호 확인 취소